메뉴

[공간돋보기] 은평사회적경제혁신밸리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가 은평사회적경제혁신밸리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3일까지 모집한다. 이 센터는 은평구가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조성 중인 곳으로, 관내 소재 사회적 경제기업 또는 은평구에 주소가 있는 예비 창업가 또는 청년창업가가 입주 대상이다. 
 
입주 모집규모는 총 6석이다. 독립형 2인 공간 2좌석, 독립공유형 1인공간 3좌석, 개방형 1인공간 등이다. 센터 내에는 좌석과 별도로 교육 및 행사공간인 멀티룸, 회의공간인 다목적 회의실, 전시 및 홍보공간인 메인라운지 등이 있다. 
 
입주는 기본 1년이며, 1년 단위로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다만, 예비창업가의 경우 입주 후 1년 내 사회적경제기업이 되지 못할 경우 연장을 할 수 없다. 사회적경제기업의 범위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다. 

 

입주 신청자 제출 서류는 입주신청서, 기업소개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서, 사회적경제기업 증빙서류, 소재지 확인 증빙서류(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회서비스 제공실적, 기타 기업활동 및 실적 증빙서류 등이다. 입주비 역시 개방형 월 3만원, 일반공간 1좌석당 월 7만원 등으로 저렴하다. 
 
입주자 선정은 심사위원이 서면으로 평가한다. 평가 기준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우 사업의 실현ㆍ성장가능성, 지역연계 및 협업가능성,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사회적가치 실현 등을, 청년 사업가의 경우 사업의 실현ㆍ성장가능성, 지역연계 및 협업가능성, 창업가 역량, 창업을 위한 준비 등을 평가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