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도봉구 청년창업교육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도봉구청이 지역청년들의 창업역량을 높이고 실제창업을 응원하기 위해 ‘도봉구 청년창업교육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 
 
대회에서는 19~39세 예비 청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 30팀을 모집한다.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청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지만 구청은 도봉구 내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재학생(휴학생), 직장인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5월 6일부터 6월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예비창업자 과정은 ▶디자인 씽킹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 등을 배운다. 초기창업자 과정은 ▶사업타당성 분석 ▶자금조달 실무 ▶지식재산 실무 ▶세무실무 등을 다룬다. 
 
구청 측은 8주 동안의 교육을 수료한 팀을 대상으로 수료증과 함께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참가팀은 8월 중 창동아우르네(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진행될 경진대회에서 경연한다. 
 
구청 측은 경진대회에서 최종 3개팀을 선발하며, 선발된 팀에게는 ▶시제품 제작비 지원(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50만원) ▶전문 경영 컨설팅 제공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입주 우대 등을 지원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금번 마련한 교육이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지역기반 창업을 돕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