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태안군, 청년들 ‘특화 창업 아이템’ 지원 나서

태안군이 군에 특화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태안군 특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전’을 연다.

 

공모분야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모든 창업 아이디어 ▶태안 지역의 특색, 지역자원을 활용한 청년창업 아이디어 ▶지식서비스, 인공지능 등 신기술과 1차 산업을 연계한 아이디어 등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이들에겐 대상(1팀·300만원 상금), 우수상(2팀·150만원 상금), 장려상(2팀·100만원 상금) 등을 수여한다. 심사 기준은 태안군의 여건과 적합성, 참신성, 시장성, 성장 가능성, 실현 가능성, 투자 및 회수 가능성, 보유능력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참여는 태안군 맞춤 창업 아이디어를 갖춘 전국의 만 18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2022년 1월 7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접수한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또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할 경우 저작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은 태안군에 귀속된다.

 

이번 공모전에선 신청서나 제안서가 허위로 기재됐거나, 아이디어를 표절·중복 신청한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 지역문제와 무관한 아이디어를 내거나 특정 단체의 수익사업과 관련된 경우 등에도 제외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