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달 라이더 위한 가성비 휴대전화 요금제 나왔다 

배달 스타트업 바로고가 미디어로그(U+알뜰모바일)와 함께 ‘바로고 라이더 전용 알뜰폰 요금제’를 5일 출시했다.
 
바로고에 따르면, 이 요금제는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입을 받는다. 최저 2만원대 요금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바로고 유심 최강 가성비 요금제로 월 2만7500원에 월 15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3Mbps 속도 제한으로 데이터가 무제한 제공된다. 이 외에 음성 300분, 문자 300건의 제한이 있다. 
 
중간 가격인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 요금제는 월 3만3990원에 월 11GB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후 데이터 소진시 2GB 제공 후 3Mbps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음성과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가장 용량이 큰 바로고 데이터 통화 마음껏 프로 요금제는 월 4만900원의 요금으로 하루 5GB 기본 데이터 소진 후 5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다. 이와 별도로 양사는 선불 요금제도 출시했다. 월 5만5000~6만6000원대 요금제가 있다. 
 
바로고가 이번 요금제 출시에 나선 것은 작년 8월 라이더 대상 설문조사에서 나온 응답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VNO 사업담당은 “라이더는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통신 서비스에 큰 영향을 받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바로고와 함께 요금제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문보성 바로고 CR그룹장은 “설문조사와 데이터에 기반해 바로고 라이더 분들의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요금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가입자가 늘수록 추후 더 좋은 조건의 제휴가 가능한 만큼 많은 라이더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