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봉구청, 지속가능발전교육 강사 7명 위촉 

도봉구청이 지난 23일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전문강사’를 위촉했다. 
 
최근 구청 발표에 따르면, 이번 위촉은 2020년 구청이 민관학 협업으로 제작한 ‘우리 마을에서 지구별까지 이어지는 17개 약속’ 초등학생용 ESD 교재 2종을 바탕으로 진행한 ‘도봉 ESD 전문강사 양성과정’의 일환이다. 
 
이 양성 과정은 기획, 운영, 평가, 환류 시스템으로 설계돼 구민을 대상으로 ESD에 관한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고, 국내외 지속가능발전교육 확산의 동력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양성 과정은 8~10월 진행됐으며, 최종 선발된 7명의 제2기 도봉 ESD 전문강사들이 5주간의 이론수업과 학교 현장실습, 최종 필기 및 면접을 통과했다.
 
위촉된 7명의 강사들은 내년 상반기부터 관내 초중학교와 유관기관에서 ESD 수업을 지원하는 ‘ESD 전문강사’이자 ESD 수업연구와 도서모임으로 ESD를 학습하는 ‘도봉구 ESD 실천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한다. 

 

오언석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은 경제 성장, 사회의 안정과 통합, 그리고 환경 보전이 조화를 이루며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발전을 의미한다”면서 “앞으로 도봉 ESD 전문강사로 위촉되신 새내기 강사님들이 학교 현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ESD 수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변혁을 위해 필요한 가치, 행동, 삶의 방식을 배울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