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WCA가 유한킴벌리와 함께 2019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 실천편을 다음달 2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숲에서 진행한다. 지난 7월 진행한 신혼부부학교 교육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참가 대상은 결혼 5년차 이하 신혼부부 또는 예비 부부 100 커플이다. 구체적으로는 숲속에서 평등부부가 되리라 다짐하고픈 커플, 부부싸움 후 먼저 말을 못 꺼내 고민 중인 커플 등 사실상 모든 신혼부부 또는 예비 부부다. 참가는 다음달 15일까지 서울YWC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 후 다음달 16일 참가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우선 5만원의 신청비를 입금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전액 환불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개그맨 김재우씨가 토크쇼를 진행한다. 부부행복의 길이라는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전망이다. 또한 부부 체험활동, 부부별 미션 등이 있으며, 우수한 교육 성과를 낸 부부에게는 시상도 한다.
지난 6월 진행한 생명사랑 신혼부부학교는 이번 행사의 1부 격이다. 당시에는 5년 이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우칠 수 있는 강의와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이 있었다. 신혼부부 및 예비 부부들은 함께 활동을 하고 또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부부의 애틋함을 되새겼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