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상교육, 구로구민회관서 대입 수시 오프라인 설명회 6일 개최

선착순 300명 입장 가능

비상교육이 오는 6일 구로구와 협력해 2023학년도 대입 수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회사 측은 매년 구로구청과 함께 관내 수험생의 대입 수시 및 정시 준비를 돕기 위한 입시 설명회를 열어왔다. 올해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오프라인 설명회로 진행한다.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등 300명이 입장 가능하다. 행사 1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을 받는다. 설명회에서는 ▶1부 상반기 수능 모의평가 결과분석 ▶2부 대학별 수시전형 요강분석 ▶3부 주요대학 지원전략 ▶4부 수시 대학별고사 학습전략 순으로 꾸려진다. 또한 회사 측은 이날 설명회 자료 책자를 당일 무료 배포하며, 구로구 홈페이지에 파일을 올려놓을 예정이다. 
 
강연자로는 유명 입시전략가인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맡는다. 이 소장은 “올해 고3 수험생은 코로나19로 인해 고1을 시작해 3년 동안 학교생활을 마음껏 누리지 못한 아쉬움이 있는데, 계획하고 준비한 수시 전형에서 학생부교과, 학생부비교과, 수능 최저, 면접, 논술 등 강점 요소를 잘 활용해 수시 6회 지원에서 합격 가능성이 높은 곳과 적정, 도전 지원을 적절하게 안배해야 한다”며 “주요 대학 정시 선발 비율이 40%로 높지만, 정시에 막연한 합격 기대보다는 정시로 갈 수 있는 수준 또는 그 이상의 수시 지원 대학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