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SK사회적기업가센터가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 역량 강화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KAIST SK사회적기업가 센터가 행복나래와 디캠프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창업가를 육성하는 비학위 과정이다. 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이 강의를 통해 창업가들에게 소셜벤처와 디지털 기술에 대해 가르치고, 스타트업에 특화된 경영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디캠프 선릉 캠퍼스에서 5월 29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시간에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기술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벤처 창업가, 기술 기반 소셜벤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가, 소셜벤처에 관심있는 기술 기반 일반 벤처 창업가 또는 예비 창업가 등이다.
수강생은 30명 내외이며, 행복나래에서 장학금을 지원해 수강료는 무료다. 80% 이상 출석을 한 수료자에게는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지원서류는 자기소개서, 사업소개서, 재직증명서 등이다. 창업준비 등으로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자기소개서 또는 사업소개서 내용으로 대체를 할 수 있다.
수업 내용으로는 사회적기업가정신(배종태 KAIST 교수), 스타트업 경쟁 전략(윤여선 KAIST 교수), 임팩트 투자 및 사회가치 측정(라준영 가톨릭대 교수), 스타트업 회계 및 재무(이재원 세종대 교수), 혁신 조직을 위한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이은석 KAIST 교수) 등이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