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저탄소 인증 농산물 소비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사들. 왼쪽부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 현대홈쇼핑 홍성일 상무, 현대그린푸드 이학명 상무, 서울YWCA 이유림 회장. [사진 서울YWCA 제공]](http://www.wflower.info/data/photos/20210208/art_16141406154698_7d48dd.jpg)
서울YWCA가 저탄소 인증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이끌 기 위해 농산물 산지 라이브 방송을 추진한다.
서울YWCA는 24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기후변화대응 캠페인-저탄소 인증 농산물 산지 라이브 방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저탄소 인증 농산물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재단, 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운동이다.
이에 따라 생겨나는 산지 라이브 방송은 제철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시기적절하게 소개한다. 소비자는 이들 우수 농산물을 소비할 수 있고 농가는 판로 확장의 길이 열린다. 서울YWCA는 이들 저탄소 인증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윤리적 소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도모한다.
이유림 서울YWCA 회장은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가 기후변화가 지금뿐 아니라 미래세대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면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홍보하는 것은 안전한 먹거리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윤리적인 먹거리 소비문화를 주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