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분야 취업 프로그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다음달 11일까지 ‘2022년 실무맞춤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수강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공단 발표에 따르면, 이 교육은 만 39세 미만 스포츠 분야 취업 희망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다음달 19일부터 6월 22일까지 4주간 온오프라인 혼합으로 진행된다. 스포츠 분야의 핵심인재 양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교육이다. 
 
이 교육은 스포츠 산업 트렌드, 직무 이해도, 과제 해결형 방식의 직무 심화 교육 등을 다룬다. 심화 교육은 마케팅ㆍ홍보와 경영기획ㆍ행정의 두 직무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마케팅ㆍ홍보 직무에서는 ▶스포츠 구단 마케팅 ▶상품 기획과 BM ▶스포츠 브랜딩 전략 기획 ▶온라인 마케팅 등을 다루며, 경영기획ㆍ행정 직무에서는 ▶협회 경영기획 ▶인사/총무 ▶경영지원 ▶인재개발 ▶조직문서 기획 및 보고 등을 다룬다. 
 
교육생에게는 도서 구매비 10만원, 노션 포트폴리오 템플릿, 교육생 패키지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스포츠 기업 현장실습 프로그램(50명), AI 면접 및 1대1 취업 컨설팅(20명)을 추가로 제공한다.
 
공단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까지 95조원 성장 목표에 맞춰 스포츠 분야에 있어서 보다 강화된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과정을 모집한다”며 “실무 역량 강화에 최적화된 이번 프로그램이 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