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덕대게축제 21일 개막…나흘 일정 살펴보니 


 
‘천 년의 맛, 왕이 사랑한 영덕대게’를 콘셉트로 한 22회 영덕대게축제자 이달 21~24일 경북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영덕대게축제는 역사를 담은 문화 공연 ‘영덕판타지-왕의 대게, 빛이 되다’와 축하공연 ‘대게 아리랑’이 열린다. 3대 대표체험 프로그램인 황금대게낚시, 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박달대게 깜짝 경매 등 부대행사도 있다. 
 
주제공연 ‘영덕판타지-왕의 대게, 빛이 되다’는 대게의 전설을 담은 공연으로 영덕의 빛을 통해 희망과 열정, 비상을 담은 내용이다. 21~23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축하공연 ‘대게 아리랑’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임동창씨가 제자들과 함께 무대를 선보이며, 23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직접 살아있는 대게를 잡아볼 수 있는 황금대게낚시와 어린이 대게잡이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황금대게낚시는 운이 좋으면 황금반지를 낀 황금 대게를 낚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 대게잡이는 어린이들이 2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한 마리 이상의 영덕 대게를 잡을 수 있다. 
 
이외에도 탈을 쓰고 대게를 실어 달리기 경주를 펼치는 ‘대게 싣고 달리기’는 읍ㆍ면 대항전과 방문객 즉석 대결로 펼쳐진다. 주최 측은 또 게릴라 형식의 경매 이벤트인 ‘영덕박달대게 깜짝 경매’도 연다. 
 
이춘국 축제 추진위원장은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