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 집콕과학교실. [사진 의왕시 제공]](/data/photos/yhnews/202004/RPR20200427007000353_01_i.jpg)
경기 의왕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과학교실과 진로멘토링 교실을 진행한다. 의왕시는 우선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의왕시 집콕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재료 키트와 교재를 각 가정으로 택배 발송해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유압 꽃게팔', '풍력발전기', '액체만화경', '태양광 자동차' 등의 교육과정을 다룬다.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 한국교통대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다.
의왕시는 또 온라인 진로멘토링 생방송을 30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SK브로드밴드 abc 방송 채널에서 진행한다.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실시간으로 방송에 참여해 멘토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튜브 생방송 방식이다. 이날 강사로는 50만 구독자가 있는 유튜버 겸 헤어아티스트 ‘기우쌤’, 그림 그리는 진행자 ‘구담’, 의왕 출신 비보이 ‘홍성식’,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보컬리스트 ‘주엔’이 멘토로 나선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