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원구 환경미화원 신규 채용, 오늘부터 원서 접수 

서울 노원구청이 환경미화원 10명을 신규 채용한다. 접수는 28~30일 진행한다. 서류는 응시원서, 이력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하다. 
 
지원 자격은 2020년 10월 14일 기준 연령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인 사람으로, 노원구에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시험은 1차 서류, 2차 실기, 3차 면접이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자격요건과 서류 적정여부를 심사하고, 다음달 6일 실시하는 2차 실기시험에서는 수하물 싣고 달리기, 수하물 멀리 던지기를 평가해 종목별로 점수를 매긴 뒤 합산점수 순위로 면접대상자를 가린다. 

 

환경미화원 면접시험은 다음달 20일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실기와 면접시험 점수를 합산해 11월 26일 선발한다. 합격예정자는 신체검사와 결격사유 조회를 거쳐 이상이 없으면 최종합격한다고 구청 측은 밝혔다. 
 
구청 측은 “환경미화원은 직업에 대한 인식이 좋아져 작년 두 차례 채용을 실시한 바 있으며 16명 모집에 114명이 지원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부터는 최저 응시연령이 30세에서 20세로 낮춰진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환경미화원은 노원구청 소속의 공무직이다. 가로청소, 재활용, 대형폐기물 수거,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폐기물 집하 등의 업무를 맡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