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른나무재단, 청소년 진로교육 온라인포럼 다음달 2일 온라인 개최

푸른나무재단이 삼성에스원과 함께 청소년 교육 불평등 진단과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2021 청소년 진로교육 온라인포럼’을 다음달 2일 연다.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교육환경과 사회ㆍ경제적 차이로 인한 교육 불평등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이재열 서울대 교수, 문용린 푸른나무재단 이사장(서울대 명예교수),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 조훈 서정대 교수, 이지섭 어썸스쿨 대표 등이 나선다. 
 
이재열 교수는 이번 포럼에서 ‘미래를 그리는 꿈: 희망의 격차를 넘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한다. 유명 입시전문가인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과 현직교사인 류성일 경복여고 진로진학부장, 학습유튜버 남주희(구슬쥬) 크리에이터는 ‘청소년 교육격차의 현 상황과 과제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토론에 나선다. 
 
또 이날 포럼에서는 서정대 조훈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청소년 진로교육은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문용린 이사장은 “청소년기는 일생이 시작되는 스타트 라인(으로) 어느 방향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의 인생이 달라진다”면서 “진로교육 포럼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청소년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포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