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북구, 동네 아픈 나무 진료한다…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

강북구청이 학교숲, 복지시설 등 생활권에 있는 녹지에 있는 수목을 대상으로 진료를 지원한다. 
 
최근 구청에 따르면, 구청 측은 다중이용 생활권 녹지를 대상으로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수목진료 민간컨설팅은 수목에서 발생하는 각종 병해충에 대해 적정방제법, 수목관리방법 등 수목피해의 진단 및 처방전 발급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민간 나무병원 수목진료 전문가가 맡는다. 
 
컨설팅은 무료로, 강북구청과 서울시에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학교숲, 사회ㆍ복지ㆍ청소년시설 등 다중이용 생활권 녹지다. 개인 소유의 녹지, 수목과 민간컨설팅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대상지는 불가하다. 또 컨설팅을 받는 수목관리기관은 수목진료에 필요한 자료, 장소, 출입 등 요구에 협조해야 한다.
 
수목진료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청으로 신청해야 한다. 또 컨설팅 후 분석 자료는 향후 산림청의 산림병해충 정책자료 및 제도개선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급격한 기후변화에 의한 병해충 발생 등으로 생활권 내 나무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사업에 만전을 기해 수목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에 도움을 주고 아름다운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