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동작구 시간제 아이돌봄 산타맘

URL복사

동작구가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에 대비해 어르신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아이돌봄 ‘산타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산타맘은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산타와 엄마의 합성어로 영유아기, 아동기(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육아 관련 가사 업무를 수행한다. 
 
회사는 전국 최초로 자치구 차원에서 출자해 설립한 시니어 고용기업으로 만 73세까지 정년을 보장하는 한편, 산타맘과 해피클린 건물청소, 소독 및 방역, 주거개선, 할미꽃 손수건, 열쇠고리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16기 산타맘 베이비시터 교육이다. 구청 측은 지금까지 총 15기에 걸쳐 21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오는 6월 13~24일 진행되는 이번 16기 교육에서는 영유아교육, 놀이지도 등 총 10회에 걸쳐 교육한다. 
 
또한 산타맘으로 활동한 선배 어르신들의 경험을 듣고, 베이비시터 활동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는 한편, 보건소 약사를 초청해 상황에 맞는 올바른 약 사용법도 배운다.  
 
구청 측은 교육 30시간을 이수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한편, 직업적합성면접, 건강상태 등을 확인 후 고객대면심사를 거쳐 구인 가정과 연계한다. 접수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진행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