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도봉환경교육센터 6월 환경교육

도봉구와 도봉환경센터, 도봉다가치센터 꼬리명주나비 교육관이 6월 환경교육 일정을 공지했다. 
 
6월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로씨! 탄소중립 EM으로 같이해요’, ‘알아두면 쓸모있는 환경이야기’가 있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미경탐정! 작은 세상 속으로 들어가다!’, ‘VR로 떠나는 E-여행’ 프로그램도 있다. 모두 무료다. 
 
‘제로씨! 탄소중립 EM으로 같이해요’는 EM발효액과 쌀뜨물을 이용하여 친환경 섬유유연제와 주방세제를 직접 만들어 보는 내용이다. 꼬리명주나비 교육관에서 총 2회 동안 진행된다. 또 ‘알아두면 쓸모있는 환경이야기’ 교육은 매월 다른 주제의 환경문제를 일상생활과 접목해 환경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해결을 위한 실천을 유도하는 내용이다. 6월에는 ‘모기가 싫어해요’라는 주제로 화학제품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여름 곤충과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미경탐정! 작은 세상 속으로 들어가다!’는 현미경을 이용해 식물, 곤충 등의 생태 표본들을 관찰하는 3개월 단위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 VR카드보드를 통해 지구환경을 배우고 영상 체험하는 ‘VR로 떠나는 E-여행’ 교육도 있다. 
 
교육 신청은 이달 25일 오전 10시부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도봉구민이거나, 도봉구 지역 내 회사, 학교를 다니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