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작구 보건소, 원숭이두창 대책반 구성

동작구가 보건소장을 방역반장으로 하는 원숭이두창 대책반을 구성해 선제적으로 대응에 들어갔다.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로 격상됨에 따른 것이다. 
 
최근 구청에 따르면, 지난 22일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동작구는 24일부터 ‘원숭이두창 대책반’을 구성했다. 구청은 보건소장을 방역반장, 감염병대응팀장을 총괄팀장으로 지정하고 역학조사, 접촉자 관리 등 업무에 따라 10명 규모로 대책반을 꾸렸다. 
 
이들 원숭이두창 대책반은 보건소 내 코로나19 상황실에서 휴일 없이 오전 9시~오후 6시 가동된다. 이들은 의심사례 신고 시 접수부터 발생보고, 격리이송, 검사의뢰 등을 맡으며, 또 확진확자 발생 시 격리입원치료 안내 및 이송조치 등을 수행한다.

 

또한 동작구 보건소는 지역 내 원숭이두창 의심사례 신고가 들어오면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내 ‘감염병웹보고’를 통해 발생보고를 하고 대면 또는 유선으로 개별사례 역학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향후 확진자 및 접촉자 관리, 모니터링, 격리입원 등 치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유희남 동작구 보건기획과장은 “원숭이두창은 코로나19에 비해 전파력은 높지 않으나 국내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만큼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혹시 두통, 발열, 수포성 발진 등 의심 증상이 있으면 보건소나 1339로 신고, 상담해 달라”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