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이 30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1년간의 주민자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2025 제4회 성북구 주민자치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최근 구청에 따르면, 이 행사는 주민자치 30주년을 맞아 ‘함께한 오늘, 더 나은 내일! 성북구 주민자치!’라는 슬로건 아래 20개 동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자치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내용이다.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우수사례 발표 ▲주민자치박람회 홍보부스 ▲부대행사로 문화공연 및 먹거리 존 등이 진행된다.
또 행사장에는 성북구 주민자치 박람회가 열린다. 20개 동 주민자치회가 각 동에서 추진한 특색 있는 사업과 성과를 전시하고, 사업과 연계한 체험부스를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이다. 또 부대행사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도전 골든벨’이 열린다.
이 외에도 국민대 소고춤과 발레, 동덕여대 댄스스포츠(룸바ㆍ삼바초) 등 대학생들의 공연이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더 나은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자리”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