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홈쇼핑, 경단녀 대상 잡 페스티벌 개최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11일 서울 강남 더라움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8 롯데홈쇼핑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에게는 맞춤형 여성 인재 채용의 기회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석한 여성들은 경력단절 여성 중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사람이다. 교육은 롯데홈쇼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8주간 브랜드 마케팅, 홈쇼핑 상품기획자(MD) 업무, 유통 전반 서비스 산업 교육을 했다. 

행사에는 32개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경력단절 여성 38명이 참여, 5시간 동안  패션, 리빙 등 파트너사와 1대1 맞춤형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취업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강연, 인기 가수의 축하 공연도 있었다. 또 롯데홈쇼핑은 이번 채용 행사에서 교육생을 채용한 파트너사에게 3개월 동안 채용 장려금을 준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이 원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연계해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성과를 높이고 중소 파트너사에게 인적 인프라를 제공해 구인난 해소와 상생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