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8일 마감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진행하는 2019년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이 오는 8일 오후 5시 마감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망 벤처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단계별 창업지원(비즈플랜캠프, 선배CEO 밀착코칭, 사업화 자금지원 등)을 통해 준비된 여성벤처기업 CEO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협회는 60팀을 선발, 1차 비즈플랜 경진대회를 통해 2ㆍ3단계(30명) 지원을 한다. 사정에 따라 1기ㆍ2기로 나누어 진행될 수도 있다. 
 
일정은 우선 1단계로 비즈플랜 캠프가 있다. 1박2일 동안 아이디어 카운슬링캠프를 진행하고, 비즈플랜 전문교육ㆍ코칭(30시간 내외)을 한다. 이후 1차 비즈플랜 경진대회가 있다. 이후 2단계에서는 선배 CEO 밀착코칭이 있다. 3개월간 1대1로 진행한다. 또한 멘토-멘티 네트워킹데이도 있다. 이후 3단계로는 사업화 과제 해결 자금을 최대 500만원 지원하고, 2차 비즈플랜 경진대회를 한다.
 
지원자격은 사업공고일(2019년 2월) 기준 창업(사업자등록 또는 법인설립등기)을 하지 않은 자로, 2019년 내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상의 창업이 가능한 여성 예비창업자다.
 
평가는 1차 서류 평가, 2차 인터뷰 평가로 진행한다. 심사 기준은 창업자의 창업의지ㆍ준비정도ㆍ창업역량, 창업아이템의 기술성ㆍ차별성ㆍ보완가능성ㆍ사업성, 사업계획의 구체성ㆍ적정성 등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