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오는 21일까지 스마트미디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 대회는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교육ㆍ멘토링 등을 지원해 창업 및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생긴 대회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에서 동작되면서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다. 사회적 가치나 국민 안전 기여 관련 작품은 더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겠다. 
 
지원 자격은 대학생, 대학원생, 만 29세 이하 국민이다. 4인 이내 팀 참가도 가능하지만, 창업 후 3년을 초과한 팀은 참가할 수 없다. 진흥원은 최종 5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200만원씩, 우수상 2팀 각 100만원씩 등이다. 
 
일정은 21일까지 제안서 접수, 23일 서류 심사, 29일 발표 심사, 다음달 7일 시상 등이다. 다만, 발표심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때문에 비대면 심사로 진행이 가능하다. 진흥원 측은 수상팀에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지원한다. 대상이나 최우수상을 받은 팀은 서울 또는 경기 의정부에 창업공간을 받을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