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WISET, 경력보유 여성 석박사 채용기업에 연 2300만원씩 3년 지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경력보유 여성 석박사를 다시 채용하는 기업에게 3년간 최대 690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WISET은 이와 같은 조건의 ‘여성과학기술인 R&D(연구개발)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참여할 연구기관(대학 등)과 경력보유 여성을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기업 또는 연구소 등에서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채용하는 경우, 최대 3년 동안 인건비와 연구활동비 등으로 쓸 수 있도록 연 2300만원까지 지원하는 내용이다. 이공계 석박사 학위 소지 여성 중 6개월 이상 경력이 단절돼 있고, 신청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지 않아야 한다. 경력보유 여성에게는 원활한 경력복귀를 위한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신청 기관은 연구기관, 혹은 벤처ㆍ중소ㆍ중견기업, 연구소기업, 대학 등으로 채용 인력의 4대 보험 및 퇴직금을 필수로 제공해야 하며, 기업인 경우에는 신용평가 등급이 BB-이상이어야 한다.
 
WISET은 또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연구기관, 기업, 대학에서 출산ㆍ육아 휴직자의 대체인력으로 미취업ㆍ경력단절 과학기술인을 채용하는 경우에 인건비 최대 2300만원과 업무역량 교육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채용 인력은 이공계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여성은 물론 남성도 지원 가능하다.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신청 기관은 R&D분야 재직자 중 출산, 육아 등으로 3개월 이상 휴직(예정)자 또는 육아기 단축 근로자가 있는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 휴직자에 대해서도 신청 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