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서울여성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서울여성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 대회는 여성일자리 창출 및 고용 촉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대회다. 
 
공고문에 따르면, 대회 신청 자격은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 중 예비여성창업자(팀)이나 창업 3년 이내의 여성 창업기업이다. 팀원수는 제한없으나 팀 대표는 반드시 서울시에 거주해야하며 60%이상이 여성이어야 한다. 
 
공모주제는 자유이며, 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산업 전분야를 망라한다. 다만, 사행성 및 환경오염 유발 등 반사회적 성격의 아이템 등은 제외된다. 또한 타 공모전에서 입상을 받은 아이디어나 유사 아이디어도 참가가 불가능하다. 
 
대회는 서류심사, 전문가 사업화 코칭, 발표(PT) 심사 등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 심사는 외부 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선발하며, 총점 60점 이상 중 고득점자 순으로 2배수를 뽑는다. 서류 통과팀은 7~8월 중 컨설팅을 받는다. 비즈니스 전문가, 경제전문가 등이 1대1로 1시간 동안 컨설팅을 해준다. 
 
이후 참가자들은 최종 검토된 사업계획서와 발표자료를 바탕으로 2차 발표심사를 거친다. 1차 심사(50%)+ 2차심사(50%)+ 가점(3점)의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또한 서울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 수료 경력이 있으면 가산점을 받는다. 
 
센터 측은 우수 아이디어 10개를 선정해 표창과 상금을 수여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