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가격. [이마트 제공]](http://wflower.mediaon.co.kr/data/photos/20180939/art_15382742916786_eddf24.jpg)
국내 대형마트 1위인 이마트가 월간지 형태의 전단인 ‘월간가격’을 발행한다. 이마트는 9월부터 전국 매장에 자체 제작 매거진 ‘월간가격’을 30만부씩 배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 월간가격은 그동안 매주 발행되던 전단지를 개선한 것이다. 그동안 이마트는 매장 입구에 전단지를 비치했다. 전단지에는 한 주 동안 판매하는 상품의 할인정보와 특별상품에 대한 소개가 주로 담겼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천편일률적으로 상품과 가격이 나열돼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졌다”고 말했다.
이에 이마트는 읽을거리가 풍성한 콘텐츠형 매거진을 내놓았다. 곧 발행 예정인 월간가격 10월호에서는 그동안 소셜커머스와 가격 경쟁을 했던 ‘가격의 끝 시즌2’ 코너가 있다. 2016년부터 분유와 기저귀, 휴지 등 주요 생필품에 대해 온오프라인 통합 최저가로 판매하겠다는 이마트의 캠페인이다. 올해 역시 삼겹살이나 계란 등 25개 품목에 대해서 최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이마트는 매달 ‘가격의 끝’ 상품을 선정해 잡지에 실을 예정이다.
10월에는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마이키즈 로션(1L), 테크 분말 세제(4kg, 일반/드럼 경용), 베지밀 B(190㎖X20, 파우치), 진라면 큰컵 용기(순한맛/매운맛, 각 6입) 등 10개 품목이 가격의 끝 상품으로 선정됐다.
월간가격에는 또 유통업계에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읽을거리가 칼럼 형태로 실린다. 이마트 와인 바이어가 추천하는 한식과 어울리는 와인,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칼집삼겹살과 궁합이 좋은 와인 등의 콘텐츠다. 이들 콘텐츠와 함께 이마트에서 해당 제품 판매정보도 볼 수 있다.
최훈학 담당은 “소비자 혜택을 중심으로 재구성한 월간가격을 통해 이마트와 이마트의 상품에 대한 다양한 면모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종미 기자 frogme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