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등학교 예비소집도 비대면으로...어떻게 진행되나

오는 1월 초등학교 입학 연령 자녀를 둔 학부모는 예비소집을 진행하게 된다. 서울 시내 공립 초등학교들도 2021학년도 예비소집 일정을 발표했다. 
 
2021학년도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예비소집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자가 확인한 성북구 한 초등학교의 경우 학부모가 대면 또는 비대면 예비소집을 선택할 수 있다. 학교 측은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을 적극 권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비대면의 경우 3가지로 진행할 수 있다. 보안관실에 서류를 제출하고 가거나, 우편으로 서류를 보내거나, 이메일로 보내는 것이다. 서류는 취학통지서와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재원증명서다. 취학통지서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따로 낼 필요가 없다. 유치원 등의 재원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학교 측에서 어린이 확인을 위해 전화나 영상통화를 걸어올 수 있다. 혹시 모를 아동학대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대면 예비소집에 참여하는 경우 내년 초 진행되는 날짜에 맞춰 학교를 방문하면 된다. 워킹스루 방식을 적용하기도 한다. 학교에서 만든 동선에 따라 학교를 방문한 뒤 서류를 제출하고 안내문 등을 받아가는 방식이다. 이메일 등 비대면으로 서류를 제출한 학부모는 초등학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