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다음달 10일까지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기술 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을 위한 창업 공간으로 임대료가 무료인데다 멘토링이 제공되는 특징이 있다. 중장년 주부 창업자들도 입주를 도전해 볼만한 기회다.
공고문에 따르면, 이곳의 입주 자격은 전문 경력 또는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다. 나이는 공고일 기준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입주 공간은 ‘정글ON@야탑동’에 있는 4석 입주자(예비후보 1개사 별도)다. 입주 시기는 2월 말이다. 1~4인이 지원 가능하며 팀 창업자는 우대한다.
창업 분야는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ICT, SW)이다. 숙박업, 임대업, 유흥업, 자영업 등 단순 서비스 업종은 지원할 수 없다. 6개월 단위로 계약을 하게 되며, 최장 24개월까지 연장 입주가 가능하다. 임차료 및 관리비 전액 무료이며, 공동 다인실 내 지정좌석 및 사물함, 공용회의실 등을 지원한다. 또한 센터는 입주자들에게 전문가 멘토링, 창업교육, 네트워킹, 사업화 지원 등을 해준다.
입주 심사는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로 구성돼 있다. 서류 평가에서는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평가한다. 발표 평가는 다음달 21일 예정이며, 창업자 역량(20), 사업계획의 적정성(20), 기술성(30), 시장성(20), 입주신청 사유 적정성 및 입주 후 계획(10), 가점사항 등을 채점 기준으로 하고 심사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기업은 입주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제공 및 신용정보조회 동의서, 대표자 이력서(전공 및 경력 증빙 포함), 사업자등록증 사본(창업자에 한함), 가점 관련 증빙서류 및 인증서(선택)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 대면 발표심사시 국세 및 지방세 납입증명서(사업자, 예비창업자),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에 한함, 발급 2개월 이내 분)를 내야 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