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상교육-구로구청, 온라인 대입 설명회 영상 공개

비상교육과 구로구청이 공동 제작한 ‘2022학년도 온라인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 동영상을 공개한다.

 

비상교육에 따르면, 양 기관은 매년 수험생을 위해 입시 설명회를 해왔다. 올해는 지난 8월 수시 대비 온라인 설명회에 이어 이번달 정시 대비 설명회가 있다. 이번 정시 설명회에서는 올해 수능 채점 결과 분석, 대입 정시 주요대학 요강 분석, 대입 정시 특징 및 합격 전략, 질의응답 등으로 꾸려진다. 설명회 영상은 구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비상교육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설명회 자료집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PDF형태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강연은 입시전문가인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맡았다. 이 소장은 “올해는 역대급 불수능으로 원점수 충격에서 헤어나야 한다”면서 “ 자신이 받은 표준점수와 백분위 성적을 분석하고 다른 수험생보다 얼마큼 유리하고 불리한 지를 파악한 후 정시모집 목표 대학 학과에 지원 및 합격 가능성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정시모집의 변수로 통합 수능 첫 시행, 주요대학 정시 모집인원 증가, 약학과 학부 모집 전환 등을 꼽았다. 이 소장은 “(정시에서는) 수시와 달리 자신의 수능 성적표를 손에 쥐고 가나다 군별 3회 지원하기 때문에 가급적 안정, 적정, 도전 지원을 가늠해 분산 지원하고 추가 합격으로 갈아타는 지원 전략을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