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영등포구청 ‘이어주미: 고립ㆍ은둔 청년을 위한 지지와 이해’ 교육

영등포구청이 진행하는 ‘이어주미: 고립ㆍ은둔 청년을 위한 지지와 이해’ 워크숍은 관내 고립ㆍ은둔 청년들의 신속한 일상 회복과 건강한 사회 안착을 응원하기 위한 내용이다. 청년 당사자들과 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이어주미란 ‘이어주다’와 ‘미래’를 조합한 것으로, 청년 당사자들의 주변 관계인들이 힘을 모아 청년과 미래를 이어주자는 의미다. 교육 대상을 청년 당사자부터 부모와 가족으로 확장하여 주변인들과의 관계 형성과 사회 환경의 변화를 함께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이 교육은 상하반기에 진행된다. 상반기는 고립ㆍ은둔 청년에 대해 알아가고 이해하기 위한 교육들로, 총 4회차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주제는 ▲고립ㆍ은둔 극복 당사자 사례 공유 ▲ 소통 및 대인관계 기술 강화 ▲자기 이해 및 성장을 위한 각자의 역할 찾기 ▲진로 설계 및 탐구 등이다. 
 
상반기 교육은 이동주(배우), 이주훈(뮤지컬배우), 박성은(단델리온 커리어) 강사가 연사로 나선다. 상반기 참여자 인원은 매 회차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5월 20일까지 친청을 받는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5월 21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영등포구 여성소통문화공간 HEY YDP’에서 총 4회 진행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