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4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26일 개최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이 26일 IGM 세계경영연구원에서 비대면 컨퍼런스 형태로 ‘제24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이를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장이다. 국내 기업 내 여성임원 비율이 4%로 OECD 국가 중 최하위인 상황에서 여성 리더의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대회는 연 2회 개최되며 이번 대회는 24회째다. 이번 대회에서는 ‘먹히는 NO, 막히는 NO’라는 주제로 토론이 이어진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여성임원 멘토 40명과 차세대 여성리더 멘티 200여명 등 총 240여명의 여성리더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에서는 이혜진 램리서치코리아 전무, 이윤희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박찬주 아미코젠 부사장이 사례발표에 나선다. 이어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나와 세상은 어떠한 선으로 나뉘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또 행사에서는 약 200여 명의 멘티들이 5명씩 약 40여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100분간 각 그룹에 배정된 40여명의 멘토들과 온라인 그룹 멘토링을 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