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여성기업인 WIN과 멘토링 세미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기업의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과 함께 산업기술계 여성재직자 네트워킹 프로그램 ‘우먼 앳 엔지니어링 앤 케미컬 세미나를 진행했다. 
 
최근 재단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세미나를 열었다. 이 세미나는 여성과학기술인 간 네트워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엔지니어링 및 화학 산업 분야 멘토링 과정이다. 양 기관은 엔지니어링 및 화학 산업 분야 여과기인의 역량 강화 및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해 경력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진로 고민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안혜연 재단 이사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글로벌 여성리더 양성과 여성과학기술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WISET의 생애주기별 지원 전략을 소개하며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독려했다. 또 이날 리더멘토로 나선 수잔 휴즈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아시아 태평양 사장은 “모든 커리어의 순간에 기복이 있는 게 당연하지만, 도움을 청하면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개선 가능한 영역에 대해 양질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멘토 12인과 멘티 70인이 멘토링을 진행했다. 권혜진 LG화학 상무 등 다양한 업계 리더들이 멘토로 나섰다. 멘토들은 오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같은 산업계에 종사하는 여성재직자들과 고민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의견과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