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디터레터] 일상에 감사하며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킨지도 일주일이 넘었습니다. 처음에는 설렘 반 두려움 반이던 아이가 학교 가는 것을 좋아하더군요. 학교에서 교과서라도 가져오나 싶었는데, 학급 내 책상서랍에 동화책과 교과서를 두고 다니면서 학교를 다닌다는 말도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고마운 것은 아이가 1학년이라는 이유로 매일 등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직 방역조치로 인해 3학년 이상 초등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희생을 치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어린이들을 가르치기 위해 선생님들이 더 많은 노력과 고생을 하고 계시지요.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쉽사리 잡히지 않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10일 0시 기준으로 국내에는 신규 일일 코로나 확진자 470명이 발생했습니다. 격리 해제자는 그보다 적은 412명입니다. 사망자도 3명이 늘었습니다. 다른 해외 국가보다는 수치가 작다고는 하지만, 어서 코로나19 환자가 줄어들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도 얼른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재택근무와 출근을 하면서 일과 가정을 모두 지탱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집에서 원격학습을 하는 아이의 학습 문제로 고민이 많으신가요. 아니면, 친구들과 모임을 하고 싶지만 방역조치를 준수하느라 답답하신가요. 모두 저마다의 사정이 있겠지만, 적어도 우리는 조금씩 이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나가고 있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얼른 코로나19 시국을 이겨내고 자유롭게 이동하고 생활할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