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업돋보기] 경기도 미취업청년 어학ㆍ자격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경기도청이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어학ㆍ자격시험 응시료와 수강료를 최대 30만 원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접수를 5월 2일부터 시작한다.
 
최근 도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자체사업을 추진하는 성남시를 제외한 30개 시군이 참여한다. 올해는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까지 실비 지원하며, 개인당 30만원 범위에서 지난해 지원 여부, 응시 횟수, 수강 횟수, 신청 횟수 등의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 거주하는 청년이다. 지원 연도 기준 청년연령에 맞아야 한다.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응시료는 응시 당시 미취업, 수강료는 수강 시작일부터 완료일까지만 미취업이면 된다. 취업자 중 1년 미만 단기간노동자는 미취업자로 간주한다.

 

도청은 응시료의 경우 어학 시험 19종, 한국사,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국가공인민간자격 96종 총 909종을 지원한다. 자동차운전면허는 1종 특수면허만 지원한다. 수강료는 응시료 지원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학원법에 따른 교육청에 등록된 학원 또는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에서 수강하는 경우에 한하며, 1종 특수면허는 시도경찰청에 등록ㆍ지정된 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수강한 경우에 한정해 지원한다. 응시 기간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1월까지고, 수강료는 7월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가며 올해 1월부터 발생한 수강료까지 소급해서 실비로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