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5 관악강감찬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강감찬 토크쇼’&‘강감찬퀴즈쇼’와 ‘낙성대 야별회’가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감찬축제는 오는 10월 17~19일 낙성대공원에서 열린다. 마지막날인 19일에는 오후 1시부터 낙성대공원 대광장에서 진행되는 ‘강감찬 토크쇼&퀴즈쇼’가 진행된다. 연예인 최초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만점자이자 역사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인 서경석 강사가 함께 한다.
서 강사가 진행하는 토크쇼는 현종의 정치적 스승이자 귀주대첩의 승리를 이끌며 여요전쟁을 종결시킨 문무겸비의 융합인재, 강감찬을 주제로 펼쳐진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고려시대 과거시험을 모티브로 한 역사 퀴즈쇼가 열리며, 강감찬 장군 관련 역사 지식을 겨루게 된다.
강감찬 토크쇼 & 퀴즈쇼 참가 신청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신청폼에서 선착순 300명 접수하며, 초등학교 1학년 이상으로 두 프로그램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신청자에 한한다. 참가비는 없다.
‘낙성대 야별회’는 극단 ‘우체통’과 함께 강감찬 장군의 탄생과 업적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내며, 강감찬 생가터에서 출발해 안국사, 천체투영관, 서울대 천문대 등을 차례로 이동하는 천문대 역사 투어다. 외국인 전용회차도 올해부터 개설됐다. 초4 이상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시 신청 사연을 함께 제출해야 하며, 선정 결과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