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YWCA 청소년, 도쿄올림픽 독도 왜곡 표기 규탄 성명 

한국YWCA연합회 청소년 부문인 Y-틴이 일본의 독도 왜곡 표기 만행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일본은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상 자국 영토에 독도를 그려 넣는 왜곡을 해 비판을 받고 있다. 
 
Y-틴은 최근 ‘독도는 우리땅! 올림픽 일본 독도 표기 삭제하라!’는 제목의 성명서에서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 영토라고 왜곡한 것에 대해 분노했다. 이들은 “도대체 일본 정부는 무슨 자격으로 일본 청소년들의 알 권리를 박탈하는가?”라며 “어떤 권리로 올림픽 정신이 폄하되는 행동을 자행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Y-틴은 “이번에도 일본은 아름답고 정정당당해야 할 올림픽 정신을 저버렸다”면서 “야욕에 눈이 멀어 상식적인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하는 Y-틴 성명서 전문.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Y-틴 성명서 전문>

 

독도는 우리땅! 올림픽 일본 독도 표기 삭제하라!

 

한국YWCA 청소년은 역사를 왜곡하고

올림픽 정신을 훼손하는 일본의 만행을 규탄한다.

 

우리는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내 표기한 독도에 대해 매우 분노한다. 우리는 그동안 끊임없이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의 몰염치한 주장을 보고 들어왔다. 특히 일본 고등학교 사회 교과서에는 독도가 일본영토라는 얼토당토않는 내용이 실려 있다. 도대체 일본 정부는 무슨 자격으로 일본 청소년들의 알 권리를 박탈하는가? 어떤 권리로 올림픽 정신이 폄하되는 행동을 자행하는가?

 

한국YWCA 청소년들은 그동안 독도와 역사문제를 주시해 왔다. 특히 2013년부터 독도, 일본군 성노예제, 일본 교과서 왜곡, 일본 강제징용 부인, 후쿠시마 방류 등 다양한 이슈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여전히 일본은 시시때때로 역사를 은폐하고 왜곡하고 있다.

 

이번에도 일본은 아름답고 정정당당해야 할 올림픽 정신을 저버렸다. 야욕에 눈이 멀어 상식적인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

 

역사왜곡의 수단으로 올림픽 정신을 훼손하는 일본은 즉각 사과하라!

일본은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내 독도 자국 영토를 삭제하라!

올림픽 정신을 기만한 일본은 세계시민에게 사과하라!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