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가 여성의 과학기술 기반 창업을 돕기 위해 ‘2019년 여성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 지원사업’에 참여할 개인, 팀, 기업을 23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여성들이 창업으로 다시 경력을 잇고, 창업 아이템 확보, 시장진출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WISET은 총 10개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 중 창업 아이디어가 구체적이고 시장화 가능성이 높은 5개 팀에 창업 아이템 개발(개선) 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선정된 팀에는 사무공간 입주, 홍보 등 다양한 부가적 지원도 있다.
올해 선발에서는 아이디어가 사회문제 해결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포함하는 경우 선정 심사에서 가산점을 준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신산업 창출 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이에 기반한 지속성과 경쟁력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과학기술기반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은 누구나 가능하다. 팀이나 회사로 참여할 경우 여성이 대표이거나 최고기술책임자(CTO) 혹은 팀원 절반 이상이 여성이어야 한다.
ㅇ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