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취업 여성 위한 취업준비교실 참여자 모집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의 구직 활동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취업준비교실!’을 7~8월 중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 예정인 여성, 한국에서 취업하고자 하는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일에 대한 심리적 의지를 고취시키고, 일자리 진입을 위한 경력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10명 내외 소그룹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되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크게 두 가지 과정이 있다.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있다. 
 
기본과정은 직업진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동기 및 가치관 탐색, 성격유형 및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한 진로 탐색, 자신만의 강점 및 역량 탐색을 한다. 이후 여성노동시장의 변화 및 환경의 이해, 재취업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취업 성공 요인 살펴보기, 직종 탐색하여 취업계획 세우기, 지원서류 작성법 및 면접법 등으로 체계적 구직준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화과정은 진로가 이미 설정되어 취업을 실질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재취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주요한 요인을 점검한다. 역량 부족, 가족 역할, 일자리 정보 등 세부적인 점검을 한 뒤 해결방안을 모색해 본다. 
 
이와 별도로 결혼이민여성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이주여성이 한국사회에서 취업하고 새롭게 생애경력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계획을 수립하며, 실제적인 취업기술을 익히도록 한다. 
 
센터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직업상담사의 취업지원을 6개월간 해준다. 역량확보를 위한 직업훈련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새일여성인턴십 등과도 연계 가능하다.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실업급여 수급 중인 구직자인 경우 구직활동이 기본 과정에 참여시 2회 인정되고, 심화 과정 참여시 1회 인정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이다. 다만, 참여시점에 고용보험 가입 상태인 경우 참여가 불가하다. 또한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지원 프로그램 참여중인 사람 등은 참가가 불가능하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